한글 제목을 클릭하세요!!

     불·개·천 종교 개혁 선언문과 종교별 사항 全文  



[Messenger 小考]

일제 강점기에 여러 종교 지도자들이 항일 운동을 편 역사는 아름답고 숭고한 일입니다. 그런 희생으로 한국인의 애국이 고취된 것을 인정합니다. 다만, 종교간 연대는 그 성격이 많이 다릅니다. 각 종교마다 교리가 다르기 때문에, 자칫 종교간의 포용은 종교들의 교리 혼합주의에 빠질 수있는 위험이 따릅니다. 각 종교 지도자들이 오해하고 있는 것이 있는데, 그것은 종교간에 무슨 싸움이라도 일어나고 있는 것처럼 생각한다는 점이지요. 종교 간에 무슨 다툼이 있나요? 없습니다. 각자 종교들이 독립적인 노선을 따라 가면 되고요.

 

인터넷에 소개된  기사는 종교개혁에 관한 것인데, 이 부분도 종교별로 각자 종교개혁 사항을 스스로 정하고 실천하면 됩니다.

개신교가 종교개혁 사항을 몰라서 못하는 것이 아니라, 개신교단들끼리 종교개혁 연대를 안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개신교 부패 사항을 타종교들이 연대해서 뭉치면 종교개혁이 자동으로 되는 것이 아닙니다. 종교단체들의 외침은 될지 모르겠지만, 개신교 스스로 자정 능력을 가지고 개신교단들이 힘을 모아서 종교개혁을 해야만 하는 것입니다. 불교 종교개혁 사항을 개신교나 천주교가 해 주지 못하며, 천주교 종교개혁 사항을 불교나 개신교가 대신 해 주지 못합니다. 개신교 단독으로는 할 수없습니까? 오해가 없기를 빕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