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종(하나님의 종)과 성도는 성경적 입니까?

 

 

 

질문자: 박노아

 

 

 

안녕하세요.^^ 성령님께서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시는 신약시대를 살고 있는 교회(저를 포함)가 성령님 음성과 뜻을 잘 살펴드려야 할텐데..라는 생각을 틈틈히 해 봅니다. 구약시대에는 왕*제사장*선지자*백성의 구분이 엄격하게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신약교회에서는 <만인 제사장직>을 말하고 있는데..

 

 

 

그럼에도, 한국교회에서는 <주의 종과 성도>라는 신분구별을 자주 느낍니다. 저만의 좁은 생각인지 아니면 회원님들께서도 그리 생각하시는지 알고 싶어서 질문드리게 되었습니다. 신약성경에다 구약성경을 접목시키기 보다는, 신약성경에 근거하여 성경적인 답변을 잘~ 부탁드립니다. 신약성경에서 나오는 직분을 생각나는대로 적어보면 이렇습니다.

 

 

사도, 선지자, 전도자(복음 전하는 자), 목사, 교사

감독, 장로, 집사,

사자

 

 

장로교 분파가 약 170 교단으로 최다 입니다. 장로교에 많이 속한 이유인지 르지만, <주의 종과 성도>라는 구별이 매우 강한 것 같아요. 목사만 <주의 종>이고, 목사 아닌 장로나 집사는 <성도> 또는 <평신도>라는 기독교계 주장이 성경 어디를 근거하여 말하는 것인지?가 가장 알고 싶습니다. 사도는 예수님 계실 때의 제자니까 지금은 해당이 없을 것 같고요. 그런데, 요한계시록 3장에 나오는 <사자>는 누구를 말하는 것입니까?

 

 

 

또 목사만 <주의 종>이라면,

장로나 집사및 교인들은 누구의 종입니까?

 

 

 

감히, <주의 종=하나님의 종>이라는 호칭을 목사 외에는 붙일 수없는 것인지? 성경적으로 궁금합니다. 남종이나 여종에게 내영(성령)을 부어 주겠다고 하는 에스겔예언도 성취되고 있는 신약시대에 아무리 생각해도 비성경적인 신분 또는 계급 차별이 아닌가 싶습니다만..천주교에서 <신부와 평신도>라는 호칭을 말할 때, 과거에 기독교계에서는 비성경적이라고 비평한 적이 있었지요.

 

 

(요한계시록 3장 1절) "사데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하나님의 일곱 과 일곱 별 가진 이가 가라사대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살았다 하이름은 가졌으나 죽은 자로다."

 

 

성경적인 근거로, 진지한 답변을 주셨으면 합니다.

 

---------------------------------------------------------------------------------------------------------------

 
Re:주의 종(하나님의 종)과 성도는 성경적 입니까?

 

 

 

 답변자: 천국중개사(목사)

 

 

 

   http://j.mp/1h74Kie   <- 일독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