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와진리


2013년  WCC 부산대회 직전의 설교입니다만, WCC 는 계속 존재하면서 세계적으로 종교들이 연합하여 활동할 것이기 때문에, 2시간 분량의 설교 메시지에 집중하여 경청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2~3회로 나누어서 들으셔도 좋겠습니다. 예수 안믿는 사람이라도 외모로만 보면 신사숙녀로 보이고 영웅호걸로 보일 수있습니다. 인지상정 입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의 영혼인데 속사람이 그리스도 예수의 말씀만을 진리로 믿느냐 안믿느냐의 여부는 바람이나 공기와 같이 안보이기 때문에 전적으로 믿든지..무시하며 관심 밖에 두고 하나님 거스리면서 살던지..둘중의 하나 입니다. 진리는 본질상 단한가지이며, 비진리는 진리를 모방하여 수를 헤아릴 수도 없이 많이 만들어 낼 수있습니다.


나를 낳아준 육의 아버지와 어머니는 각각 단한분 뿐입니다. 고아라도 동일하지요. 이것을 진리라고 말해야지, 다른 말로 지어내면 비진리가 됩니다. 창조주가 눈에 안보이고 소리로 안들린다 하여도, 지어준 어떤 전능자가 없이는 인간이나 만물이 존재할 수없겠습니다. 믿던지 안믿던지 말이지요. 이렇게 말하는 것이 진리입니다. 그러나, 다르게 말하면 비진리가 됩니다. 위 설교 메시지는 개신교에 속한 장로-집사-목사 그리스도인 사역자에게 모두 해당됩니다. 현재까지, 예수 밖에서 사는 분들에게는 해당없는 이야기 입니다. 그러나, 개신교로 개종하여 믿음을 얻으면 즉시 깨달아  알게 되고 아멘하게 되는 진리가 됩니다. 성경의 직분을 가졌다고 천국가지 않습니다. 성경대로 믿어야 천국갑니다.

 

성직자-평신도는 신약성경에 없는 천주교에서 사용하는 직제인데, 개신교가 처음에는 저항하다가, 개신교회도 애용하게 되었습니다!  http://blog.naver.com/mycol98/80010311244

                                          (천주교 신부 칼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