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일조에 대해서...
십의 일은 구약의 레위 지파를 먹여 살리기 위해서 이스라엘 열 두지파가 수확의 십분에 일을 바치는 것이다.레위 지파는 제사장 지파요 이스라엘 열두지파의 머리에 해당되는 장자의 총회로 기업이 없다.
가나안 땅에 들어가서 기업이 없으며 지체격인 열두지파가 먹여 살리고 대신 레위 지파는 하나님과 백성사이에 서서 하나님의 뜻을 백성에게 백성의 뜻을 하나님께 전하는 역할을 했다.
아브라함이 조카 롯을 구하기 위해 싸워서 이기고 얻은 전리품을 멜기세덱에게 십의 일을 바치는 것이 최초의 십일조이다.
우리는 십의 일을 드리므로 나머지 십의 구는 나의 것이라는 생각이 있다. 본래 십이 다 하나님의 것이지만 그 중 일을 떼어내서 드리는 것이다.
이것 또한 축복과 저주의 조건이 되는 것은 아니다. 구약에서 십의 일을 바치라는 것은 하나님이 세우신 레위 지파를 먹여 살리기 위한 방편이었고, 신약에 와서는 십일조 이야기가 없다.
신약에서 주님은 근본 물질관을 말씀하시는데... 물질이라는 소유욕으로부터 떠날 것을 말씀 한다. (산상수훈에서 오른손 왼손 구제. 팔복 참조)
영생을 알지 못하던 구약의 시대에는 물질이 축복과 저주의 개념이 되었지만 참 생명이요. 영생이 온 신약에는 물질이 영생보다 중요하지 아니하므로 물질을 가진 소유욕에서 벗어나라 말씀하며 부자는 결단코 천국에 갈 수 없다고 경고 하신다.
영생을 소유하여 그것을 소망삼고 살아가는 사람은 재물은 하나님께 (교회에) 바치고 안바치고 문제가 되지않는다. 주님 앞에 영생이라는 복을 얻었는데 물질과 바꿀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말이다. 주가 요구하는 것은 목숨까지라도 버릴 준비가 되어 있는 상태인데 물질과 나와 무슨 상관이 있는가?
오늘날 교회는 십일조나 감사 헌금이 하나님의 축복과 저주의 조건으로 말하고 가르치는데 문제가 있다. 바치고 안바치고는 자신 안에 있는 믿음과 성령의 역사함에 달려있지 조건을 위해서 바치는 것은 옳은 것이 아니다.
재물 지키는 청지기라면 성령이 역사하는 소리를 들을 줄 알아야 하며 그에 따라 순종해야 한다. 하나님은 십일조나 감사 헌금에 관심있는 것이 아니고 당신 영혼과 상관이 있다.
또한, 바치고 안 바치고에 따라서 축복을 받고 저주를 받는 것이 아니라, 영생을 믿는 믿음안에서 성령의 역사를 따라서 재물은 쓰여질 뿐이다.
펌출처: http://cnm.blessweb.kr/bbs/tb.php/bgroup2_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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