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한 고등학생 메일을 먼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목사님! 저는 정치외교학과에지원할 예정인 고등학생입니다. 교회는 초등학교 때 친구를 따라간 것이 계기가 되어 지금까지 다니고 있습니다. 최근에 좌파, 우파라는 얘기를 많이 듣고 있습니다. 교회는 어느 편에 서야 하는지 궁금합니다”라고 질문했습니다. 저는 이 메일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고등학생이 이런 메일을 보낼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 좌파가 무엇이며 우파가 무엇입니까? 여기에 대한 정리가먼저 되어 있어야만, 교회가 좌파에 서야 할지, 우파에 서야 할지를 알게 됩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제가 알고 있는 좌파와 우파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먼저 설명하겠습니다.첫째,좌파는 평등을강조하고, 우파는 자유를강조합니다.두째,좌파는 사회주의사상을 가진 사람들이고, 우파는 자본주의사상을 가진 사람들입니다.셋째,좌파는 분배중심이고,
우파는 성장 중심입니다. 넷째,경제 정책도 다릅니다.다섯째,사회 정책도 좌파는 평등과 분배와 복지를 중요하게 여기지만, 우파는 경쟁 원리에 따른 성과 배분을 중시합니다.여섯째,국가 운영에 있어서도 좌파는 국가 역할을 증대하고, 우파는 국가 개입을 최소화합니다.일곱째,인간에 대한 이해도 다릅니다. 좌파는 성선설 쪽이 가깝고, 우파는 성악설 쪽이 가깝습니다. 모든 내용을 종합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우파에 선 사람들은 급진적인 변화를싫어합니다. 현 상태를 유지하면서 점진적인변화를 추구합니다. 그러나, 좌파는 다릅니다. 지금보다 더 완전하고 이상적인 사회를 만들기 위해 발빠르게 정책을 추구합니다. 이렇게 설명하면 교회가 어느 편에 서야 하는지 잘 모릅니다. 좌파는 좌파대로 우파는 우파대로 좋은 점이 있고, 나쁜 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사람이 처한 상황에 따라 좌파에 서기도 하고, 우파에 서기도 합니다.지금부터 제가 하는 설명을 듣고 스스로 교회가 어느 편에 서야 할지를 생각해 보십시오!
동성 연애자들의 인권을 강조하는 사람은주로 좌파들입니다. 앞에서 상세하게 설명을 드렸듯이, 좌파는 평등이고 우파는 자유입니다. 좌파들은 성소수자도 우리와 똑같이 평등하니 차별하지 말자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파에 속한 사람들의 생각은 다릅니다. 이것은 도덕의 문제요, 죄의 문제로 봅니다. 그렇다면, 교회는 어디에 서야 할까요? 스스로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좌파는 은근히 교회를 비방합니다. 좌파는 반미를 외칩니다. 목회자들 중에도 좌파가 있습니다.결론입니다. 교회는 좌파도 우파도 아닙니다. 교회는 성경적인 기준을 따라가는 공동체입니다. 좌파가 성경과 반대되는 정책을 펼치면 좌파를 반대하고, 우파가 성경과 반대되는 정책을 펼치면 우파를 반대합니다. 이런 의미에서 저는 좌파도 아니고 우파도 아닙니다. 끝으로, 좌파 또는 우파라는 말보다 진보 또는 보수라는 말이 더 많이 사용되어지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