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다른 복음이 섞인 설교 홍수' 속에서 바른 복음(이웃교회)만 전달하는 말씀 배달부입니다!"

* 원출처: changesoul

* 원제목: 성경에 나오는 ‘지옥’이란 말은 무슨 뜻인가? - 6부

* 부제목: 성경은 영생과 영멸! 개신교, 가톨릭, 세상종교는 영혼불멸! 

 

♤5분 메시지, https://is.gd/dGhYbO

☞ 자료 원출처: "changesoul" 글 메시지

[청각장애우를 위한 한글 텍스트] 

 

안녕하십니까? 노아박 전도자입니다. 오늘은 '진리 횃불교회' 사이트에서 전하는 성경적인 메시지 6부 시간으로, "성경에 나오는 ‘지옥’이란 말은 무슨 뜻인가?"에 대하여 메시지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지난 5부 시간에 "여섯째의 2" 부분을 전해드리지 못했는데, 이시간 전해 드린 후, "성경에 나오는 ‘지옥’이란 말은 무슨 뜻인가?"를 이어서 전하겠습니다. 여섯째의 2. 영혼불멸이 개신교 교리로 자리 잡은 경위입니다. 이렇게 이교적인 영혼불멸 사상이 중세 교회의 공식적인 교리가 된 지 얼마 되지 않은 1517년에 종교개혁이 시작되었습니다. 프랑스의 젊은 가톨릭 신자 칼뱅이 1532년에 개신교 신앙으로 개종을 합니다. 그가 영혼불멸에 반대하여 "죽음을 잠과 같은 무의식으로 가르친 재세례파 그리스도인들"을 신랄히 비평하고, 개종한지 2년 만인 1534년, 25세의 나이에, 이단으로 정죄하는 최초의 신학 논문인 "혼수론(魂睡論)"을 집필했는데, 그 논문이 오늘날 일반 개신교회들의 영혼불멸 신앙을 정립시키는 결정적인 계기를

 

만들어 놓았던 것입니다. 참으로 어이없는 역사가 만들어진 것이지요. 더욱 안타까운 사실은, 칼뱅 이전에 먼저 성서에 입각하여 종교개혁을 주도했던 영국 옥스포드 대학의 교수 위클리프, 틴들, 독일의 루터 등이 이미 중세 교회의 영혼불멸설 교리가 이교적인 사상임을 공공연히 지적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러한 이교 사상이 개신교를 지배하게 되었다는 점이 가슴아픈 현실이 되었습니다. 6부 메시지! 세 종류의 지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성경에는 세 종류의 지옥이 언급되어 있는데, 이것은 사람이 죽으면 세 장소중에 어느 한 곳으로 간다는 말이 아닙니다. 성경에 쓰여진 ‘지옥’이라는 말은 기독교인들이 일반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과는 전혀 다른 의미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첫째, 구약 성경의 ‘스올’과 신약 성경의 ‘하데스’는 동일한 곳입니다. 시편 16편 10절, 창세기 42장 38절, 사도행전 2장 27절을 참고하십시오! 이곳은 선한 사람이나 악한 사람이나 모든 사람이 죽으면 가게 되는 장소인 무덤을 가리키며, 때로는 ‘음부’(陰府, 욥기 7:9 등)라고도 합니다.

 

두째, "타르타로스"는 베드로후서 2장 4절에 단 한 번 사용되었는데, 한국말 성경에는 "지옥"으로 번역되었습니다. “하나님이 범죄한 천사들을 지옥에 던져” 넣으셨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범죄한 천사들! 곧 사탄이 지금 지옥에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약간의 성경 지식만 있으면 그 범죄한 천사들이 지금 이 세상에 있다는 사실 정도는, 거의 대부분 인정하고 있습니다. 타르타로스는 "어두운 구덩이(a dark abyss)"를 뜻하는데, 유다서 1장 6절에서도 범죄한 천사들을 “흑암”에 가두셨다고 했습니다. "타르타로스"는 범죄한 천사들이 쫓겨난 곳! 바로 죄로 어두워진 "이 세상"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셋째, 신약 성경에서 "지옥"이라는 단어로 가장 많이 번역된 "게헨나(지금의 화장장)"라는 명칭은 12회입니다. 마가복음 9장 43절과 48절을 보면, "만일 네 손이 너를 범죄하게 하거든 찍어 버리라. 불구자로 영생에 들어가는 것이 두 손을 가지고 ‘지옥’ 꺼지지 않는 불에 들어가는 것보다 나으니라. 거기는 구더기도 죽지 않고 불도 꺼지지 아니하느니라."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시간에는 "성경에 나오는 '지옥'이란 말은 무슨 뜻인가?"중에서 나머지 메시지! "게헨나가 왜 지옥이 되었는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도자 사견입니다만, 게헨나는 "시체 소각장"으로 재번역하고, 지옥. 스올. 음부. 게헨나. 하데스 등은 "무덤"으로 통일시켜 재번역하며, 타르타로스는 "이 세상"으로 재번역하면 됩니다. 성경을 우리말로 번역하는데 출판 경쟁이 붙어서 서로 다르게 하는 것은 반대합니다. 출판사는 각각 존재해도, 한국말 번역을 중구난방(여럿이 마구 지껄여댐을 뜻하는 말로 뭇사람의 말은 막기 어렵다는 의미)식으로 하면 안됩니다. 한국인처럼 단결이 안되고 반도국가 셋 중 다혈질 1위 민족도 없을 겁니다. 동서남북으로 분산되어 나누어져 있는 네 갈래 민족성은 정말 고쳐야 하는 망국병으로 생각합니다. 각자 고치십시다!

 

끝까지, 청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지옥(개신교, 가톨릭, 기독교의 "영원한 유황불 지옥")은 없다니까~ 어휴 미치겠네!

: https://is.gd/2ZxdaJ

◐                                          ◑

☞ 가나안 성도를 위한 "인터넷 실시간 말씀 참여하기": https://cafe.naver.com/baknoah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