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다른 복음이 섞인 설교 홍수' 속에서 바른 복음(이웃교회)을 전달하는 말씀 배달부입니다!"

[태그] 개신교, 초교파, 회개와 개혁, 목사라는 명칭보다는 가르치는 장로와 치리 장로로 나누자!

 

* 원출처: Pastor Dongyeop Lee  / 유튜브하나교회 

* 부제목1: 장로나 목사는 직업이 아니다 

* 부제목2: 초대교회 목사는 장로 중에서 가르침의 은사를 받은 자! 

* 부제목3: 바울은 교회를 건물, 장소로 보지 않았다! 

* 수신자1: 신학대및 신대원 출신 직업 목사가 되어 교회 건물을 직장으로 착각하는 많은 목사들! 

* 수신자2: 신구약 속의 바른 복음을 캐내기보다는 교단 교파 목사 교리에 붙잡혀 사는 지체들!

 

                                                      ♧ 7분 메시지 url, https://url.kr/vjn9qm

 

☞ 원출처 url(구독, 좋아요): https://url.kr/9kdqvh

 

[설교자 View]

 

세상에 "온라인 교회" 라는 말은 없습니다. 다만, 온라인을 이용하는 목회가 있을 뿐입니다. "유튜브 하나교회"는 온라인 교회가 아닙니다. 다만, 온라인으로 메시지를 전하고자 합니다. 목사라는 직분은 직업이 아닙니다. 이 말이 이상하게 들린다면, 그 만큼 목사 직분에 대한 오해가 깊다는 뜻이 될 것입니다. 장로가 직업이 아니듯이, 목사 또한 애초에 직업이 아니었습니다. 목사도 장로들 중에 한 명일 뿐입니다.

 

☞ 서강대학교 졸업 / 장로회 신학대학교 수학 /  탈봇 신학교 Talbot School of Theology  (M. Div.) / 미국 PCA (Presbyterian Church of America) 교단 목사 / 좋은 친구교회 목사

 

[영상 참여자 댓글 모음]

 

♤@user-rd9vl6vu7m: 교인들은 집 팔아 전세를 월세로 옮기면서 교회에 헌금 하는데, 목사는 고급 아파트. 고급 승용차. 비서까지 서울 일부 대형교회를 보면서 답답합니다. 유튜브 하나교회를 만나 감사드립니다. 후원계좌 하나 없이 맑고 진실한 마음 사랑합니다. 그래도 목사님 후원계좌 하나쯤 열어 놓으세요.

 

♤@youtubehanachurch: 네~ 저 또한 그런 목사 소식 들을 때마다 가슴이 답답~해 집니다.. 제가 건물없이 목회하고자 마음을 먹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유튜브 하나교회는 후원 계좌없이 하고 싶습니다. 그래야 제가 전하고 싶은 말씀 마음껏 전할 수 있으니까요 ㅎㅎ 암튼, 유튜브 하나교회를 아끼고 사랑해 주시는 마음은 너무나 감사합니다.

 

♤@unhuisong8906: 목사는 교회 헌금으로 살아가는 분들이고, 장로는 봉사하면서 헌금 많이 내는 성도이지요. 목사를 직업으로 하는 먹사들이 너무 많은게 문제랍니다.

 

♤@user-kg9ju5et9f: 장로, 권사, 집사의 교회 직함은 돈 있는사람, 돈 잘버는 사람들을 지명해서 목사가 직함을 주고 각종 감사헌금. 교회 행사에 돈 내라고 만들어 주는 직함이니, 그것은 직업이 아니고 목사를 따르며 먹여 살리려는 몸 종입니다.

 

♤@idea5618: 목사님 설교를 통해 현재 한국 대형교회 문제에 대해 많은 걸 생각해 봅니다~

 

♤@byoliviainnj4383: 목사도 직업이 아니라는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되네요.

 

♤@yoon-mw7vj: 저는 언젠가 친구를 통해 이런 말을 들었어요. 목사는 두 부류라고요. 그저 단순히 직업으로 생각하는 목사와 소명으로 생각하는 목사요. 저는 제가 출석하고 있는 교회의 목사님이 후자이길 기대하고 있어요. 그렇게 믿어지고요. 늘 말씀 감사합니다.

 

끝까지,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