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신교, 초교파, 귀신도 믿고 떠는 신구약의 하나님은 한분 일체이시다, 천국지옥


예수 똑바로 믿는 방법 


글쓴이: 3.@     2018. 07. 13                                 


[하늘나라 상식] 


1. 교회 다니는 사람은 예수 안 믿고 목사만 믿는다. 

 목사 좀 믿지 마라. 


2. 삼위일체는 틀렸다. 

 삼위일체는 성경에 없고, 325년 니케아 공의회 의원 수십 명이 동의해서 만들어진 것이다. 삼위일체를 주장하면 예수 안 믿고 니케아 공의회 의원을 믿는 것이다. 니케아 공의회 의원 좀 믿지 마라. 


3. 예수를 믿으면, 칼빈(사람)이나 루터(사람)의 구원론을 따라가지 마라.

 예수의 구원론 이외에 다른 구원론을 따라가면 사탄이다. 예수만 똑바로 믿어라. 


[예수님의 말씀]


 예수: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고 길이 협착하여 찾는 자가 적음이라. 


 예수: 거짓 선지자들을 삼가라. 양의 옷을 입고 너희에게 나아오나, 속에는 노략질하는 이리라. 


 예수: 그들의 열매로 그들을 알지니, 가시나무에서 포도를 또는 엉겅퀴에서 무화과를 따겠느냐? 


 예수: 이같이 좋은 나무마다 아름다운 열매를 맺고 못된 나무가 나쁜 열매 맺나니 


 예수: 좋은 나무가 나쁜 열매를 맺을 수 없고, 못된 나무가 아름다운 열매를 맺을 수 없느니라. 


 예수: 아름다운 열매를 맺지 아니하는 나무마다 찍혀 불에 던져지느니라. 


 예수: 이러므로, 그들의 열매로 그들을 알리라. 


 예수: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예수: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 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 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하지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예수: 그 때에 내가 그들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 


 예수: 그러므로, 누구든지 나의 이 말을 듣고 행하는 자는 그 집을 반석 위에 지은 지혜로운 사람 같으리니.. 


 예수: 비가 내리고 창수가 나고 바람이 불어 그 집에 부딪치되 무너지지 아니하나니, 이는 주추를 반석 위에 놓은 까닭이요. 


 예수: 행함이 없는 믿음은 그 자체가 죽은 것이라. 


펌출처(일부 스크랩): dcinside.com 갤러리 종교게시판, https://is.gd/Bo6XI4                

-------------------------------------------------------------------------------------------------------------

[Messenger 小考] 


"네가 하나님은 한 분이신 줄을 믿느냐? 잘하는도다! 귀신들도 믿고 떠느니라."

(야고보서 2:19)


미국 한인교회 홈피에 소개된 삼위일체와 양태론의 차이점을 잘 파악할 수있는 질문과 답변입니다. 어느 자료를 보니까, 한국교회 80%가 양태론을 지지한다고 합니다. 구글 유튜브 동영상에는 삼위일체로 도배가 되어 있었는데..도리어, 삼위일체가 80% 정도 아닐까? 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럼에도, 구약이나 신약을 통해서 예수 그리스도 하나님 한분이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하나님이라는 것을 깨닫고 또 깨달았습니다. 예수님이 대속 제물로 오셨다고 신약의 하나님이 삼위일체가 되거나, 하나님이 세가지 역할을 분담했다는 양태론 주장은 올바른 해석이 아니라고 봅니다. 이에 동의하십니까?

                                                                                               

원제목: 삼위일체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 주는 예화가 오히려 이단의 이론이라는 말을 듣고 놀란 적이 있습니다. (4 / 26 / 2015)


Question
삼위일체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 주는 예화가 오히려 이단의 이론이라는 말을 듣고 놀란 적이 있습니다. 가령, 한 사람이 집에 오면 아빠, 직장에 가면 직장인, 아내에게는 남편이라는 식의 설명 말입니다. 여기서 무엇이 잘못된 것입니까?


Answer
삼위일체는 하나님은 한 분이시지만 성부, 성자, 성령 삼 위가 계신다는 뜻입니다. 즉, 성부와 성자와 성령은 구별된 위격이지만 완전히 분리되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성부는 성자와 성령 안에 내주 하시고, 성자는 성부와 성령 안에 내주 하시고, 성령은 성부와 성자 안에 내주 하시므로 한 분이라는 뜻입니다. 세 위격이 하나의 완전한 연합체로 존재하신다는 것입니다. 창조자이신 하나님의 존재 방식이 피조물인 인간의 존재 방식과 차이가 나므로 이해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오히려 믿어야 할 부분입니다. 그러면, 위의 질문이 왜 이단의 이론이냐?는 것입니다. 위에서 설명하신 것을 신학적 용어로 양태론(modalism) 이라고 합니다. 양태론자들은 하나님이 하늘에 계실 때는 성부로 계셨고, 이 땅에 구속주로 오셨을 때는 성자로 계셨고, 지금 성령의 시대에는 하나님이 성령으로 계신다고 주장합니다. 그렇다면, 성부로 계실 때 성자와 성령은 어디 계십니까? 성자로 계실 때 성부와 성령은 어디 계십니까? 성령으로 계실 때 성부와 성자는 어디 계십니까? 삼위일체론에서 우리의 신앙에 적용해야 할 중요한 교훈이 있습니다.


어떤 분은 꿈 속에서 성령께서 말씀하셨다고 그 말씀을 하나님 말씀으로 믿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그것이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그 때는 반드시 성부 하나님의 말씀과 성자 예수님에 대해 기록한 성경과 맞추어 봐야 합니다. 한 하나님이시기에 꿈이나 계시나 환상은 반드시 성경과 일치되어야 합니다. 여기에서 많은 이단이 나오고 신앙의 혼동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1992년 다미 선교회의 재림 예고 사건이 바로 이런 면에서 그리스도인들에게 많은 혼동을 주었던 것입니다.

                                                                                               

삼위일체와 양태론 반론 연재에도 불구하고 이해와 협조를 해 주신 홈피 웹마스터님, 카페지기님, 블로그장님과 끝까지 1독하신 여러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