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이아무개 신자의 2016. 11. 24 글"

 

[원제목] 예수님의 재림에 대해서 생각해 봅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리스도의 재림 - 예수님께서는 아직 오시지 않으셨나?  

 

"나는 너희를 고아로 버려두지 않고 너희에게 다시 오겠다." (요한 14, 18)

"그렇다, 내가 곧 간다." 아멘. 오십시오, 주 예수님! (묵시 22, 20)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 못 박혀 돌아가시고 묻히신 지 사흗날에 부활하셔서 제자들을

찾아오셨다. 그리고, 승천하셨다. 그렇다면, 승천하신 이후 아직까지 다시 오시지 않으셨

을까?를 묵상해 본다. 예수님께서는 마태오 복음서에서 이렇게 약속하셨다. "보라, 내가 

세상 끝날까지 언제나 너희와 함께 있겠다." (마태 28, 20)

 

이 말씀이 진실이라면, 지금도 예수님은 나와 함께 계시는 것이다. 그렇다면, 지금 현재 나와 함께 계시는 예수님은 언제 오셨을까? 부활하신 예수님은 승천하셨는데, 지금 나와 함께 계시는 예수님은 언제 오셔서 나와 함께 계시는 분이실까? 예수님께서는 요한복음서를 통해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이제 나는 나를 보내신 분께 간다. (중략) 내가 떠나는 것이 너희에게 이롭다. 내가 떠나지 않으면 보호자께서 너희에게 오지 않으신다. 그러나, 내가 가면 그분을 너희에게 보내겠다. 보호자께서 오시면 죄와 의로움과 심판에 관한 세상의 그릇된 생각을 밝히실 것다." (요한 16, 5-15 참조)

 

그러니까, 예수님께서 돌아가시고 부활하셔서 다시 제자들을 찾아오셨다가 다시 승천하셨고, 그 이후 보호자를 보내주셨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승천 이후 보내주신 보호자를 그리스도의 재림으로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다는 말일까? 잘 모르겠다. 하지만, 승천하신 이후 성령께서 오신 것은 맞다. 사도행전에도 보면, 오순절이 되었을 때 성령께서 강림하셨다. (중략)

 

그렇다면, 예수님께서 다시 오시겠다고 하신 약속은 이미 오순절에 성령을 보내심으로서 이루신 것은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사람들이 아직까지 예수님께서 재림하시지 않으셨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단이 생기고, 사이비 종교가 생기는 것같다. 아직 오시지 않았다고 하니까 자기가 바로 메시아라고 떠들고 있지 않은가?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교리적으로 잘 정리는 안 되지만 분명한 것은 예수님께서는 지금 현재 우리와 함께 계시다는 사실이다.

 

나는 믿는다. 오순절 성령강림 때 오신 분이 바로 오시기로 약속한 그분이시라는 것을!

 

그러니까, 요한복음 3장 18절에서 예수님을 믿지 않는 사람은 이미 심판을 받았다고 하셨는데, 이 말씀은 예수님께서 공생활을 하실 당시만 해당되는 말씀이 아니고 영원한 모든 세대에 해당되는 말씀이라고 한다면, 오늘날 우리와 함께 계시는 이는 성령이시므로 예수님은 아직 오시지 않으신 게 아니고, 오순절 성령 강림 때 이미 오셔서 우리와 함께 계시는 것이라는 결론이다. 

 

그러므로, 지금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성령의 이끄심에 의해서 예수님을 믿을 수도

있고 예수님을 거부하고 자기 뜻대로, 맘대로 살 수도 있는데, 예수님을 거부하고 어둠을 사랑해서 어둠의 행실을 사는 사람은 이미 심판을 받은 것이라는 말씀이다. (중략)  이러한 이해 안에서 묵시록에서 "그렇다, 내가 곧 간다." 아멘, 오십시오! 주 예수님! ..이 고백은 이미 성령 강림으로 성취된 말씀이라고 이해해 본다.

 

이미 오셔서 우리와 언제나 함께 계시는데, 아직 예수님께서 오시지 않으셨다고 아직도 예수님을 기다린다면, 지금 나와 함께 계신 분은 누구이시라는 말인가? 우리에게  또 다른 예수님이 계시기라도 하다는 말인가?  - 끝 -

 

펌출처: https://bit.ly/2KkUqFS

 

 

[Noak Bak 끝맺음]

 

저는 한국 개신교 예수복음 전도자입니다.

 

위 자료는 성령강림과 예수재림을 같은 영적인 사건으로 이해하는 가톨릭 신자가 신앙상담겸 자신의 의견을 남겼는데, 개신교에서 가톨릭으로 개종한 분이거나, 가톨릭 신자로서 성경말씀을 잘 믿어보려고 하는 분으로 이해가 됩니다. 삼위일체나 기타 교리 설명이 성경적이지 않다고 생각하는 전도자의 말씀관 때문에, 일부 중략 처리했습니다.

 

예수재림에 대하여 성경을 바르게 보려고 애쓴 부분은 밑줄로 표시했습니다. 한국교회 대다수가 믿는 세대주의. 육신의 예수 지상재림에 대한 반론으로, 성령강림이 영적인 예수재림이며, 예수재림은 예수믿고 거듭난 자에게 현재 이루어고 있는 사건이라는 해석이, 성경에 매우 근접한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성령께 계속 구하고 있습니다.

 

↓ 출처: https://av1611.net/2748 

그리스도의 재림에 대한 몇가지 이론

 

1. 주의 재림은 문자적이 아니라 영적인 것이다. 오순절 성령 강림이 주의 재림이었다.

2. 주님을 영접하는 순간, 주님이 그 속에 임하는 것이므로 이것이 재림이다.
3. 사람의 죽음이 ‘그리스도의 재림’이다.

4. 주의 재림은 로마가 예루살렘을 파괴한 주후 70년에 성취되었다.

5. 기독교의 확산이 주의 재림이다. 
 

1,  2의 견해가 '성령강림 = 예수재림' 으로 해석하는 것으로 현재적. 영적 사건으로 봄!

그리스도의 재림에 대한 세 가지 신학적 관점

 

1. 우리가 흔히 말하는 ‘후천년주의적 관점’입니다. (천년기간 후에, 예수는 재림하심!)

2. 무천년주의적 관점입니다. (성경의 천년왕국은 따로 있지 않고, 예수는 재림하심!)

3. 전천년주의적 관점입니다. (환난전 휴거, 미래적인 예수재림및 천년왕국을 믿음!)

 

끝까지, 1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