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한국 개신교 예수복음 전도자입니다. 장로, 집사, 목사 여러분의 청취를 꼭 부탁드립니다!'

[태그] 개신교, 초교파, 회개와 개혁, 유대 종교지도자및 바리새인의 끝날 불심판을 기억하자!

 

* 원출처: 이단아TV / 전직 신학대학교 출신

* 원제목1: 온라인 예배는 하나님이 싫어하시나요? 새벽기도 꼭 나가야 하나요?

* 원제목2: 하나님의 응답인지 어떻게 구별하나요? 성경은 사람이 쓴 소설 아닌가요?

* 부제목1: 온라인 예배, 주일성수, 새벽기도, 하나님의 음성, 

* 부제목2: 성경 66권에 대한 전직 신학생의 논거!

* 수신자: 한국 기독교 종교인들이  만든 교회의 신율법 행위로 구원받으려는 수많은 지체들!

    

                                               ♧ 34분 메시지 url, https://youtu.be/-f8xP5tszLc

 

[설교자 View]

 

첫째, 코로나 19로 한국교회는 현장예배 중단이라는 전례가 없는 상황을 겪었습니다. 현장예배는 중단되었고, 당시의 대부분의 모든 교회가 온라인 예배로 전환되었던 상황이었습니다. 온라인 예배는 과연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예배일까요? 두째, 기독교인이라면 새벽기도를 꼭 나가야 하나요? 새벽기도를 나가면 믿음이 좋은 건가요? 이단아TV에서 정리해 드립니다. 셋째, 기도를 하다 보면 드는 생각이 있는데, 과연 이런 생각이 하나님의 음성일까요? 아니면 내 마음의 소리일까요? 어떻게 구별해야 하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넷째, 성경은 어떻게 현재의 66권이 되었을까요? 성경은 하나님이 주신 완벽한 책일까요? 성경이 가진 문제와, 성경을 어떤 관점에서 바라보아야 할 지 이단아TV에서 생각해 보겠습니다.

     

[영상 메시지 참여자 댓글 모음]

 

♧ 라이트스페이스_칼레오: 그동안 교회라는 ‘건물’과 ‘장소’에 매몰되었고, 유명한 ‘목사’를 찾아 신앙을 해오던 기독교인들에게 큰 감명이 되었으면 합니다. 우리는 마땅히 머리 되신 예수와 몸된 성도들로 하나 되어서 하나님의 성전이 되고, 세상에 빛이 되는 그리스도인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교회라는 공동체 안에서 서로를 돌보며 믿음을 굳건히 하는 것을 목표로 삶을 살아내야 하겠죠. '주일성수' 라는 개념에서 자신을 율법주의자로 전락시켜서는 안될 것입니다. 진정 성령이 함께 하신다면 그 사람들이 하나 둘 모이는 것이 바로 교회이고, 반드시 목사라는 청지기가 필요한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우리의 믿음은 항상 연약하기에 일정 정도의 양육과 보살핌이 필요하므로 현재의 교회 공동체로 모이게 되는 것이겠죠. 교회라는 건물 자체에 너무 큰 의미를 두지 않는 교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JOE: 예배는 진리와 영으로 드립니다. 그냥 예슈아님을 믿는 게 예배이고, 그게 내가 제물됨과 함께 제사장이 되는 겁니다. 그래서, 믿는 자는 날마다 주일입니다. 행위로 구원 못받는다는 건 거기 말한 행위는 결국 종교의식이구요. 야고보가 말한 행위와는 다릅니다. 온라인이냐 오프라인이냐 그게 문제가 아니라, 하나님께 나를 드리는가? 예슈아님을 믿는가? 그게 가장 핵심 아닐까 싶습니다. 성경이 66권이라는 것이 도무지 납득이 안갔거든요. 그리고, 계시록 5장에 두루마리 앞뒤에 글씨가 있다고 했습니다. 뒤에는 글씨가 없는데 있다는 건 속 의미라는 얘기인 것이죠. 인물 하나 하나 그 이름에 의미가 있고 숫자도 그러합니다. 뜻이 상당히 많아질지라도 나타내는 건, 단 한분 구주 예슈아님이라는 의미가 됩니다.

 

♧ 방기열: 예수께서 바리새인을 비판한 건 그들의 중심에 하나님이 없었기 때문이죠. 저는 코로나 시대엔 '가정예배'로 대체해야 한다고 봅니다.

 

♧ 이태용: 매일 새벽기도, 수요예배, 금요철야, 토요 찬양팀 연습& 리더 모임, 주일 2부예배, 주일 오후예배, 주일 저녁예배. 가스라이팅도 이런 가스라이팅은 없을 듯합니다.

 

♧ 맨정신TV: 말씀 잘 들었습니다. 우리 삶 자체가 응답이죠. 감사합니다.

 

♧ Lucas Monogenes: 족보 오류, 과학적 오류 등등.. 정말 오류가 많죠. 내용 상 오류 뿐만 아니라, 사본 간 불일치(이문)도 어마어마하게 많답니다.

 

♧ 이근덕: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영상 메시지 모든 말씀에 동의합니다. 특히, '성경은 불완전해도, 성경의 메시지인 사랑은 완전하다!' 이 부분입니다. 아멘.

 

끝까지,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