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me2.do/GdEpe6Al <- 클릭하세요!!


 

hermit  


교회가 운영되기 위해서는 돈이 필요합니다. 이것을 부정하려는 의도로 이 글을 적는 것이 아님을 밝혀두고 싶습니다. 구약시대가 아닌 지금의 신약시대에서 과연 성경의 기준으로 볼 때, 십일조가 맞느냐? 연보가 맞느냐?에 대한 재조명을 하려는 것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린다면, 십일조나 헌금이라는 용어는 신약교회에 합당하지 않습니다. 먼저, 신약교회는 <십일조 헌금>이 아니라, <연보>만 있습니다. 저 역시, 30년이 넘도록 철저하게 실천하려고 했던 <십일조주의자>로 살았습니다.

 

급여 십일조, 상여금 십일조, 교육비 십일조, 출장비 십일조, 숙직비 십일조, 명절 위로금 십일조, 퇴직금 십일조, 연금 십일조, 논 십일조, 쌀 십일조(1/10의 쌀 ), 주택 십일조(시세차액), 상품권 십일조(상품권 선물), 각종이자 십일조, 적립포인트 십일조, 근무복 십일조, 식사 십일조(타인에게 대접받은 식사), 보험배당금 십일조, 행사선물 십일조(선물가 가격 환산), 결혼축의금 십일조, 장례부의금 십일조, 용돈 십일조(과거의 부모, 지금의 자녀), 분납 십일조(돈이 없을때, 십일조를 수십개월로 나누어 냄)..

딱 한가지! 못한 것이 있습니다 대출 십일조 입니다. 돈을 빌렸을 때 수입으로 간주하여 내는 십일조 입니다. 모교회의 십일조 논리에 의한 것인데요.

 

돈을 빌린 것도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고, 역수입이라는 논리로 십일조 내는 것이 맞다고 하나, 한번도 하지 않았습니다. 돈이 아까워서가 아니라, 돈이 없어 빌린 것이기 때문입니다.

 

 

제가 30년 이상 넘도록 배우고 가르친 개신교회의 십일조 신앙관은 이것입니다. 

 

1. 십일조를 떼 먹으면, 십일조 금액이나 그 이상의 사건 또는 손해를 반드시 당하게 된다.

2. 십일조로 구별할 때는 새지폐로 하거나, 헌지폐라도 다리미로 다리는 정성을 보인다.

3. 내가 쓰고 남은 잔돈으로는 십일조 하지 말고, 소득있으면 반드시 가장 먼저 구분한다.

4. 소득이든, 물품이든 내게 수익이라고 생각되는 경우에는 돈으로 십일조를 구분한다.

5. 하나님 아버지께서 주신 소득의 전부를 대표하는 것이 십일조이므로, 천국에 쌓인다.

 

6. 십일조 하지 않는 사람은 하나님의 것을 도적질하는 큰 죄에 해당되어 보응이 따른다.

 

7. 십일조를 억지로 하거나, 인색함으로 하거나, 속여서 하면 하나님께서 받지 않으신다.

8. 십일조 만큼은 내가 속한 교회로 반드시 드려야 하고, 이웃교회에 드리면 무효가 된다.

 

9. 십일조 가지고 어려운 사람 구제하면 안되며, 십일조외의 다른 돈으로 구제해야 한다.

10. 십일조는 비성경적이고 연보가 성경적이라고 말하는 사람은 사단에게 속는 것이다. 

 

11. 십일조도 복되지만, 십의 이조나 십의 삼조 드리는 사람은 신앙좋은 그리스도인이다.

 

12. 월정헌금 낸 영혼들은 십일조가 아까운 것이고, 믿음이 반토막 난 그리스도인들이다.

 

13. 온전한 십일조를 하지 않는 영혼은 천국문 입성에 매우 중대한 장애물이 될 수있다.

 

그런데, 가정경제가 어려워지면서 십일조를 안한지 불과 몇년 만에 제3자에 의하여 퇴직금으로 투자한 사업이 쫄딱 망하고, 억지로 떠 안은 부채와 이자..저와 상관없는 많은 채권자들의 아우성도 생겨났습니다. 이런 일을 하나님 아버지께서 만드셨을까요? 아니면, 사단이 뒤집어 엎었을까요?

 

잘못 생각하면, 전자처럼 착각할 수도 있지만 후자가 성경적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점은 사업장이 쫄딱 망하게 된 일이 십일조를 안 낸 것과 관련이 있는가? 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말씀하고 싶으십니까?  십일조를 안하니 망한 것이다! 아주 딱 들어맞은 이야기 같습니다.

 

사단이 개신교회나 저같은 그리스도인을 농락하기 좋은 사건을 만든 다음에 "너는 내말을 들어라! 내가 뭐라고 하더냐? 십일조 안하면 망한다고 하지 않더냐? 그러니, 회개하여라." 국내외 개신교회 사역자 여러분! 하나님 아버지를 투자회사 총회장으로 만들지 마시길 부탁드립니다.

 

저는 이번에 십일조 중단과 사업장 폐업에 관련하여 기도하면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사건이 십일조 때문이 아니라는 것을 하나님 아버지께서 악을 선으로 바꾸시는 전화위복을 통해서 반드시 증명해 주실 것을 위해, 간절히 기도하고 있습니다.

 

이미 저는 십일조와 연보에 대한 성령님의 응답을 받은 기도의 결과를 가졌고, 개신교 여러 자료들을 앞으로 카페나 블로그에 게시하면서 증거하려고 합니다. 저는 이런 결론을 내리고 싶습니다. 저희 부부가 십일조를 계속 했어도, 사업장은 틀림없이 망했다 입니다. 결정적 사유는 제3자가 13년간 무책임한 독단 부실경영을 했기 때문입니다. 

 

십일조 때문에 망한 것이 아니라, 영적인 다른 문제 때문으로 봐야 합니다. 카페나 블로그에서 이단-사이비 자료가 아닌, 개신교회의 <십일조와 연보>에 대한 자료들을 보시면, 손사래를 치지 마시고 기도하면서 자세히 정독하실 것을 권유합니다. 모르면 약도 없고, 무식하면 용감하기 때문이지요.

 

모든 소득의 십일조를 구분하는 정성은 대단한 것이고 교회 공동체 앞에 내어 놓는 행위는 아름다운 일입니다.

 

그럼에도, 모든 소득의 10% 십일조를 하나님께 바친다는 헌금 명목으로는 하지 마시고, 각자 형편과 감사로 본인이 정한 월정 연보 또는 주의날 연보만 하면 교회공동체의 최소한 운영에는 무난할 것입니다. 가정경제 형편이 어려운 경우에는 떳떳하게 안하면 되고..반대로, 부자는 많이 하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참고자료]

 

1. 십일조와 바리새인과 현대교회: http://me2.do/5zAyx6ps

 

2. 십일조와 성경에도 없는 뜻모를 헌금: http://me2.do/5GeR601F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