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 카톨릭은 기독교인가? (로마 가톨릭에 대한 분석)


누구에게든지 이 질문에 대해서 어떤 답을 하느냐?에 따라 그의 영적 상태가 결정되는 것이다. 문제는 거의 대다수 사람들 심지어 개신교회도 로마 천주교를 기독교로 받아들인다. 그리고, 로마 천주교는 스스로 자신들의 종교가 유일한 기독교라고 주장한다.


그러나, 로마 천주교는 성경적으로.. 역사적으로.. 종교적으로.. 어느 면으로 봐도 기독교가 아니라 독자적인 하나의 종교다.


다만, 기독교의 외적 형태와 내적인 형태를 교묘하게 혼합해서 만든 종교라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로마 천주교의 정체를 알지 못하고 속고 있는 것이다. 천주교는 대략 로마제국의 콘스탄틴 황제가 기독교로 개종할 그 시점에 생겨난 종교다.


그 이전까지는 초대교회의 형태로 내려온 교회가 많은 핍박과 고난 속에서 교회의 순수성을 지켰지만, 콘스탄틴 황제의 칙령으로 기독교를 로마 제국의 국교로 받아들이는 그 순간 부터, 순수한 교회는 타락한 이방종교의 형태로 서서히 바뀌게 된 것이다.


로마제국이 기독교를 혹독하게 핍박한 그 만큼, 이제는 기독교에게 엄청난 혜택을 주었다. 기독교 성직자에 대한 신분 보장과 면세 혜택, 정치적 권력을 허용했다. 로마제국의 전체 시민들은 기독교를 로마제국의 공인 종교로 받아들여야 했다.


그렇지 않으면, 이제는 오히려 기독교 거부자들이 핍박과 고통을 받았다. 콘스탄틴 황제는 교회의 기둥같은 절대 후원자가 되어 기독교를 철저하게 자신의 정치적인 방패로 이용했다. 이렇게 로마제국의 국교가 된 기독교는 그 당시 모든 기독교회에서 가장 중심이 되어 다른 지역의 기독교보다 우위에 있는 종교적, 정치적 권력을 손에 쥐었다.


바로 이 때, 기독교가 로마 천주교로 변질되는 시점이 되는 것이다. 이때부터 로마 천주교는 로마 교구의 교회가 아닌 로마 천주교회로 확장, 확대한 것이다.


로마의 주교는 다른 모든 주교들 보다 위에 존재한 황제의 역활을 했고, 권력을 잡고 로마제국의 모든 계급과 의식등을 기독교와 혼합을 해서 새로운 종교로 완전히 변신을 했다. 특히, 로마 천주교 성직제도는 철저하게 계급적인 조직이다. 그것도 로마제국의 계급을 그대로 흉내낸 것이다.


로마 천주교가 성경의 교회와는 전혀 상관없는 사악한 정치적 종교로 개혁된 것이다.


황제 - 교황
원로원 - 추기경
로마의 총독 - 주교


 by 오인용 목사, https://is.gd/cEGW3a


개신교, 초교파, 로마 천주교는 성경의 기독교와 상관없다, 가톨릭은 혼합종교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