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다른 복음이 섞인 설교 홍수' 속에서 바른 복음(이웃교회)만 전달하는 말씀 배달부입니다!"

* 원출처: Pastor Yanghee Shin

* 원제목: 영혼불멸은 사단의 걸작품!

* 부제목: 사람이 죽으면 그 영혼이 육체를 떠나 불멸한다는 성경의 기록이 없다!

 

♤5분 편집 메시지, https://buly.kr/ESwebIH

☞ 영상 원출처: "신양희 목사 설교" 유튜브 

[영혼불멸설의 체계화 과정]

 

1. 미이라(이집트 영혼불멸)

2. 피타고라스(영혼 윤회설)

3. 소크라테스(죽음은 육체와 영혼 분리)

4. 플라톤(영혼불멸설 체계화)

5. 필론(영혼불멸설 유대교 접합)

6. 오리게네스(신플라톤주의)

7. 테르툴리아누스(영원지옥설)

8. 아우구스티누스(영혼불멸& 영원지옥 확증, 연옥설 주장)

9. 토마스 아퀴나스(가톨릭 교리로 집개대성)

10. 단테("신곡"을 통한 민속 신앙화)

11. 레오 10세(제5차 라테란 종교회의의 교리로 선포)

12. 칼뱅("혼수론"으로 개신교 정립)

 

[영혼불멸을 거부하는 성경구절]

 

(전도서 3:18~20, 개역한글) "내가 심중에 이르기를 인생의 일에 대하여 하나님이 저희를 시험하시리니, 저희로 자기가 짐승보다 다름이 없는 줄을 깨닫게 하려 하심이라 하였노라. 인생에게 임하는 일이 짐승에게도 임하나니, 이 둘에게 임하는 일이 일반이라. 다 동일한 호흡이 있어서 이의 죽음 같이 저도 죽으니, 사람이 짐승보다 뛰어남이 없음은 모든것이 헛됨이로다. 다 흙으로 말미암았으므로 다 흙으로 돌아가나니, 다 한 곳으로 가거니와.."

 

☞ 성구 내용을 부정하는 의미로 쓴, 전도서 3:21입니다! 너희가 인생의 숨은 하늘로 올라가고, 짐승의 숨은 땅으로 가는 것을 봤냐? 결코 그렇지 않고 모두다 흙으로 돌아간다!는 것입니다.

 

(전도서 3:21, 개역한글) "인생의 혼은 위로 올라가고, 짐승의 혼은 아래 곧 땅으로 내려가는 줄을 누가 알랴!" 

 

(전도서 3:21, 공동번역) "사람의 숨은 위로 올라 가고, 짐승의 숨은 땅 속으로 내려 간다고 누가 장담하랴!"

 

☞ 흙+생기=생령(숨=호흡=네페쉬 하야spirit=혼=soul) 이므로, 생령에서 생기를 거두면(사람이 죽으면), "흙"만 남습니다.  

 

(창세기 2:7)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 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 

 

(마가복음 15:33, 공동번역& 공동번역 개정판) "예수께서는 큰 소리를 지르시고 숨을 거두셨다."

 

(마가복음 15:37, 새번역& 표준새번역) " 예수께서는 큰 소리를 지르시고서 숨지셨다."

 

[사후세계에 대한 그룹의 견해들]

 

♤일반인: 소멸(사람이 죽으면 그것으로 끝이다!)

 

♤가톨릭: 사람이 죽어서 영혼과 육체의 분리되면 천국. 연옥, 지옥으로 간다!

 

♤칼빈주의 개혁교회: 죽으면 영혼과 육체가 분리되며, 의인과 악인의 영혼은 낙원과 하데스에 각각 있다가, 예수 재림시에 천국과 지옥으로 각각 들어간다.

 

♤개신교: 죽으면 영혼과 육체가 분리되며, 죽자마자 의인의 영혼은 천국에 들어가고, 죽자마자 악인의 영혼은 지옥에서 고통받고 있다가, 예수 재림시에 영혼과 육체가 비로소 결합된다. 

 

♤인도계 종교, 피타고라스 영지주의:  죽으면 영혼과 육체가 분리되며, 윤회와 해탈이 있다.

 

독일 개신교 조직신학자 위르겐 몰트만: 영혼과 몸의 이분법적 사고는 비성서적이다. 사람은 영혼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살아있는 영혼 그 자체이다.

◐                                          ◑

☞ 가나안 성도를 위한 "인터넷 실시간 말씀 참여하기"

https://cafe.naver.com/baknoah

+ Recent posts